본문 바로가기

무비돌이_IT

카톡 vs 라인 vs 마이피플 비교 분석 결과

카톡 vs 라인 vs 마이피플 비교 결과


속도:

카톡>마플>라인


안정성:

카톡,마플>라인


컴퓨터:

카톡,마플>라인


전반적인 평가: 

카톡>마플>라인


각자의 장점: 

카톡- 많은 사용자수, 빠른 속도, 안정성

마플- 애매한 포지션 , 카톡과 라인의 중간정도

라인- 3억명 되었다고 자랑하면 뭐해?  1시간에서 3시간 뒤에 문자가 오면 ...그건 기능이 없다고 봐야지


실험:

거의 동시에 카톡,마플,라인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았다.

컴퓨터에 뜨는 메신저는 거의 속도가 같았다.

핸드폰에 뜨는 메시지는 카톡,마플>라인  순이였다.



컴퓨터로도 메시지를 보낼일이 많은 사람에겐 

제일 처음 시도한 마플이 좋았고, 다음에 라인이 되어서 좋았다.

이제 카톡이 컴퓨터에서 되는 바람에 이 차이는 없어지게 되었다. 


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을 기준으로

총합적인 평가: 

카톡>마플>라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