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무비돌이_IT

유튜브 채널 이름 깔끔하게 하려면....

채널에 맞춤 URL 사용하기

채널이 요건을 충족하면 내 YouTube 채널로 이동하기 위한 기억하기 쉬운 웹 주소인 맞춤 URL을 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맞춤 URL은 youtube.com/맞춤이름 및 youtube.com/c/맞춤이름 형태입니다.

내 표시 이름, YouTube 사용자 이름, 사용 중인 가상 URL, 연결된 웹사이트 이름 등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맞춤 UR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 선택 시점에 다른 채널에서 사용 중이지 않은 URL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맞춤 URL을 만든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 여기에는 대소문자, 악센트, 발음 구별 부호 변경도 포함됩니다. 

YouTube 맞춤 URL 신청

일반적인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맞춤 URL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아래 단계에 따라 설정하세요. 

일반적인 자격 요건

채널 맞춤 URL을 만들려면 계정이 다음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
  • 구독자 수 100명 이상
  • 채널 개설 후 최소 30일 경과
  • 채널 아이콘 이미지 업로드 완료
  • 채널 아트 업로드 완료

일반적으로 YouTube 채널은 맞춤 URL을 1개만 보유할 수 있으며 맞춤 URL을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거나 할당할 수 없습니다.

채널의 맞춤 URL 설정하기

맞춤 URL을 만들기 위한 요건을 갖추게 되면 고급 계정 설정에 알림이 표시되고 이메일 알림이 발송되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대시보드에 알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.

시작하기 전에: 맞춤 URL을 만든 후에는 대소문자, 악센트, 발음 구별 기호의 조정을 포함하여 어떠한 변경도 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1. YouTu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.
  2.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 > 설정 을 클릭하여 고급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. 그런 다음 계정 이름 아래의 고급을 클릭합니다.
  3. '채널 설정' 아래에서 맞춤 UR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 옆에 있는 링크를 선택합니다. 채널이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이 링크가 표시됩니다.
  4. '맞춤 URL 사용하기' 상자에 승인된 맞춤 URL이 하나 이상 표시됩니다. 회색 상자에 표시되는 부분은 변경할 수 없지만 중복된 맞춤 URL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문자 또는 숫자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  5. '맞춤 URL 이용약관'을 주의 깊게 읽고 이해한 다음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동의한 후 URL 변경을 클릭합니다.
  6. 일단 승인된 맞춤 URL은 변경이 불가능하므로 선택한 URL 확인을 클릭하기 전에 URL이 마음에 드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맞춤 URL이 만들어지면 시청자가 맞춤 URL을 사용하여 내 채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 youtube.com/맞춤이름은 내 채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.